우체국 해외 택배 보내는 방법! ( ems , 항공 소포 , 선박)

2019. 6. 14. 09:26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에서 해외로 택배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해외 취업자 수의 증가, 국제 결혼 증가, 외국 친구 등의 이유로 해외 택배를 이용하는 사람의 수도 비례해서 증가하고 있어요

해외로 택배를 보내는 것은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는 어려운 일일수도 있으나

한번이라도 보내 본 사람들에게는 국내택배 수준으로 쉬운 일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일반 항공 소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이마트에 들려

해외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줄 과자를 샀어요

과자를 사 들고 우체국으로 gogo싱~~

오랜만의 우체국이네요

우체국에 들어가면 이렇게 박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이즈 별로 가격이 다르니 확인하고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꼭 우체국 박스가 아니라도 택배를 보낼 수 있으니 

집에 박스가 있으시면 그 박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가장 큰 5호 박스를 사서

테이핑을 했어요

셀프로 테이핑을 해야 하고 테이프, 매직 등은 우체국에 비치되어 있어요

물품을 하나하나 정렬해서 담아두고

박스를 완전히 포장합니다

일반 항공 소포 (보통 소포)를 보내기 위해서는

용지의 양식에 맞게 정보를 기입해야 하는데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주소와 우편번호를 영문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요즘은 네이버에서 영문 주소를 치면 자동으로 변경된 주소를 볼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해요^^

그리고 하단에 보내는 품목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적고

오른쪽 위에 항공으로 보낼건지 선박으로 보낼건지 체크하는 부분이 있는데

원하시는 곳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EMS와 일반 항공소포는 가까운 나라의 경우에는 도착일자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고 하여

아시아 국가에 보내는 경우에는 더 가격이 저렴한 일반항공소포를 이용하는 것이 나은 것 같아요

모르는 항목이 있으면 기입을 하지 않은 채로 창구 직원에게 제출하면

하나하나 물어보면서 대신 적어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영수증에는 등기 번호가 적혀 있어요

그리고 요금은 무게별로 책정이 되니 참고하세요

무게가 무거우면 요금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실시간으로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해외 택배는 편의점에서도 보낼 수 있다고 하니

편의점택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의점에서 보내셔도 됩니다!

 일반 항공 소포를 보낸지 3일 됐는데 벌써 해당 지역에 도착을 했어요 ㅋㅋㅋㅋ

가까운 국가는 굳이 돈을 더 보태서 EMS를 이용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