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맛집 - 성서 맛집 이동근 선산 뒷고기

2017. 1. 15. 19:56맛집

 

 

성서 이곡동 쇼핑월드 맛집

 

뒷고기

 

뒷고기라는 단어의 유래는 두 가지의 의견이 갈립니다. 첫번째로는 제가 원래 알고 있던 돼지를 잡고 쓸 부위를 손질한 후 남은 고기들을 지칭하는줄 알았는데 하나가 더 있더라구요. 두번째는 돼지를 잡는 사람들이 뒷고기 부위들을 먹었는데 맛이 있어 빼돌려 먹었다고 뒷고기라고 합니다. 어느게 맞는 말일까요?ㅎ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에서 외식하기 좋은 식당 이동근 선산 뒷고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길 지나다니면서 이동근 선산 뒷고기 가게를 본 적은 있지만 가볼 기회가 생기지 않아 가보지 못했다가 이번에 딱! 운명처럼 기회가 생겨 주저없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게 밑에는 뒷고기가게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특히 저녁시간, 주말에 주차할 곳이 없어서 정말 난처한 쇼핑월드는 이제 굿바이 랍니다ㅎㅎ(사실 저희는 첫방문이라 주차장이 있는지 모르고 다른곳에 차를 주차했다는.........)

 

 

일요일 저녁이라 가게 안은 정말 빈자리가 없을정도로 가득 차 있었고 얼핏보니 내부에는 룸 형식으로 단체손님들이 가기 좋은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게 내부 인테리어가 굉장히 밝고 깔끔하게 되어있어 첫 느낌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입구에는 돼지모형?이 저희를 반겨주고 있어요

 

 

 

 

저희는 두명인데다가 점심을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 빼돌린 고기 모듬 한판 中자를 시켰습니다.ㅎㅎ 다른 테이블 손님들도 대부분 고기모듬으로 시키시더라구요^^ 가격도 굉장히 착하죠? 삼겹살보다 저렴하고 게다가 물가가 낮은 대구이기 때문에 더욱 낮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첫 고기를 올렸습니다.!!!! 왼쪽에 있는건 가래떡이고 오른쪽에 보이는건 버섯입니다^^ 그리고 정말 놀란건 숯이 한눈에 봐도 좋아보이는 숯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이건 누가봐도 좋은 숯으로 보일 것입니다...한번 보세요!

 

 

모듬이기 때문에 한번에 한부위씩 맛보면서 구웠어요. 저렴한 가격에 양도 많고 밑반찬도 괜찮은 편이고ㅎㅎ 부족하다 싶은게 없는 구성이었습니다. 소스도 3가지가 한번에 나와 취향에 맞게 찍어드실 수 있어요.

고기가 정말 술을 땡기게 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차를 가지고 와서 술은 먹지 못했습니다.ㅜ

 

 

뒷고기를 오랫만에 먹어서 그런지 술술넘어가서 순식간에 해치우고 밥을 시켰습니다. 역시 고깃집에 가면 된장에 밥이죠?^^ 밥 또한 오래 버티지 못하고 제 뱃속으로 흡수되었습니다ㅎㅎ

 

이렇게 맛있게 먹고 계산한 금액은 단돈 32,000원!

정말 저렴하게 잘 먹은 것 같습니다. 배불러서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이동근 선산 뒷고기의 위치는 바로 여기랍니다.

아쉽게도 맛집 명예의 전당에는 못올렸지만

성서에 거주하고 계시면 한번 쯤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가게 분위기 및 위생 5/5

고기 맛 4/5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