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쿠션 프로 선수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 자네티, 타스테미르, 세이기너, 에디먹스, 트란, 사메시돔, 초클루, 제레미 뷰리)

2019. 7. 24. 21:46인물/당구

안녕하세요 당구를 사랑하는 전국의 당구 고수님들^^

지난 시간에는 쿠드롱, 브롬달, 야스퍼스, 산체스 4대천왕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세계 랭킹 상위권의 유명 선수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7월 현재 3쿠션 세계랭킹

1위: 야스퍼스 2위: 쿠드롱 3위: 자네티 4위: 타스테미르 5위: 세이기너

6위: 에디먹스 7위: 조재호 8위: 트란 9위: 사메시돔 10위: 초클루

그 외 10위권에 제레미 뷰리, 허정한, 김행직, 조명우, 최성원, 브롬달(15위), 산체스(19위)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한국 선수가 20위 안에 다섯명이나 있네요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한국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 높아진 것 같아요

그럼 알아봅시다

마르코 자네티 입니다

이탈리아 출신으로, 당구계에선 없어선 안될 캐릭터죠

복싱에 타이슨이 있고 UFC에 맥그리거가 있다면

쓰리쿠션에는 자네티가 있죠 ㅋㅋㅋ 자네티의 유머감각과, 솔직한 감정표현, 개그본능 등은

신사의 스포츠라고 불리는 당구계에선 독특한 행동인데

이 때문에 비난도 많이 받지만

실력이 세계 정상급을 자랑하고 있기에 팬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자네티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역시 스트로크인데

스트록이 굉장히 특이하죠. 툭 하고 짧게 치는데

대회전을 두바퀴나 도는 힘이 나오고 마법의 히네가 걸려 예술구가 탄생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나이도 잊은 채 기량이 최고조에 올라 있어 당구 볼 맛이 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네티를 제일 좋아합니다

4대천왕 보다도 좋네요 ㅎㅎ

투잡을 뛴다는 말을 들은 것 같은데 팩트 확인이 어렵습니다

제레미 뷰리 입니다.

프랑스 출신이며, 수학선생님과 프로 당구선수를 병행하는

그야 말로 각도의 신이죠

당구도 계산을 해야 하는 종목이니 수학을 잘하면 그만큼 계산이 빠르겠죠

프랑스에서는 우승을 자주 하는 편이지만

당구 월드컵에서는 우승 경력이 1회 있습니다!

벨기에 출신 에디먹스 입니다.

벨기에 하면 외계인 쿠드롱의 국가인데

쿠드롱에 가려져서 그렇지 에디 먹스도 최정상급 실력을 자랑하는 선수죠

포툼과 함께 3명이면 벨기에 무적의 당구 소대가 탄생합니다 ㅎㅎ

얼굴이 딱 당구를 잘칠 얼굴이네요 ㅋㅋㅋ

터키 출신 세미 세이기너 입니다.

세이기너는 사실 쓰리쿠션 보다는 예술구로 유명한 인물이죠

전설의 SBS 맛세이 영상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세이기너가 3쿠션 대회에 나오면

뭔가 예상치 못한 샷을 보여줄까 기대가 됩니다 ㅎㅎ

트란 응우옌 꾸억 응우옌 입니다

베트남 출신으로 이름 때문에 강한 인상을 남긴 인물인데

요즘 베트남 선수들이 한국 선수들과 더불어 랭킹 상위권에 많이 포지셔닝 하고 있어요

나라에서 적극 지원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응우옌도 실력이 출중해서 가끔 경기를 보면 재밌습니다

사람이 참 선해보여요

타스테미르 입니다.

터키 출신이며 강해 보이는 인상 때문에 성격이 무서울 것 같은데

웃는 모습을 본 기억이 없네요;;; ㅋㅋㅋ

그래도 실력이 출중하니

TV 채널을 돌리다 보면 많이 등장하셔서 이름을 외워버린 선수입니다

이집트 출신 사메시돔 입니다

사메시돔도 데뷔 한지는 꽤 된 것 같은데

세계 무대에 자주 보인건 몇년 되지 않은 것 같아요

당구 불모지 이집트에서 고군분투 하는 선수를 응원합니다

 터키 출신 초클루 입니다

터키 선수들도 굉장히 많네요 당구 인기가 상당한 나라인 것 같아요

초클루는 한국의 당구장 문화를 정말 좋아하는 선수라고 합니다

.

.

.

당구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아는 선수들이죠?

이들에게 당구를 한번 배워보고 싶은 하루네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