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 쓰리쿠션 4대천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3쿠션, 쿠드롱, 브롬달, 야스퍼스, 산체스 )

2019. 7. 22. 22:42인물/당구

한국은 당구를 세계에서 가장 사랑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동네마다 당구장이 없는 동네가 없죠

과거의 세계 랭커들은 대부분 서양인 이었는데

이들은 한국의 당구문화가 좋아 한국에 자주 온다고 했었어요

요즘은 한국 선수들도 랭킹이 굉장히 높지만 ㅎㅎ

당구에 관심이 있거나

어느 정도 당구 실력이 되시는 분들은

모두가 알만한 쓰리쿠션 4대천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사대천왕을 모르시는 분들께 말씀드리자면

20년이 넘는 기간동안 세계랭킹 최상위권에서 머물고 있는

4인방이 있는데

쿠드롱, 브롬달, 야스퍼스, 산체스 입니다

이들이 이제는 나이가 많고

신예 선수들의 실력이 좋아

랭킹이 삐끗할때도 있지만 당구계에서는 영원한 레전드로 남을 사람들이죠

프레드릭 쿠드롱

동네 당구장에 가면 꼭 붙어 있는 사진 자넷리와 쿠드롱 ㅋㅋㅋㅋㅋ

국적이 스페인인 쿠드롱은 1968년생이며

어려서 부터 당구 천재로 불리며 대회의 우승 트로피들을 휩쓸었습니다

프로 선수로 데뷔한 후에도

세계 3쿠션 당구월드컵, 유럽 3쿠션 챔피언쉽 등에서

셀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우승 경력을 가지고 있는

당구의 신 입니다

한국 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선수이며

쿠드롱 선수의 부인도 한국인입니다 ( 제시카 )

쿠드롱 샷의 특징이라면 빠르면서도 정확한, 대충 치는 것 같으면서도 빨려 들어가는

시원시원한 샷들에 있는데요

후에 언급할 다른 선수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샷을 구사합니다

그래서 빠릿 빠릿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벨기에는 당구 강국인데 쿠드롱 외에도 에디 먹스, 롤랜드 포툼 등이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 선수들은 다음에 언급할게요

토브욘 브롬달

브롬달은 스웨덴 출신이며, 1962년생 입니다 (ㄷㄷㄷ 당구는 역시 장수의 스포츠네요)

브롬달은 앞서 언급한 쿠드롱과는 게임 스타일이 다른 선수입니다

쿠드롱이 스피디한 스타일이라면

브롬달은 신중하고 민첩한 스타일이랄까요?ㅋㅋ

그들의 경기 스타일을 보고 얼굴을 보면 관상이란게 틀린 건 아닌 것 같아요

딱 스타일이 학자 같이 생긴 브롬달 형님 ㅎㅎ

제가 당구를 한참 볼때 브롬달의 기량이 그다지 좋지 않았었는데

최근 다시 급상승하고 있는 것 같아서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앞으로 10, 20년 더 정상의 자리를 지켜주길.....

다니엘 산체스

1974년생으로 4대 천왕중 막내인 산체스는 스페인 출생입니다

산체스는 정말 교과서적인 스트록을 구사하는데

다른 선수들에게서 나오는 슛팅 시 큣대 비틀기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습니다

당구를 정말 정확하게 배울려면 산체스의 자세를 보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나머지 선수들은 개개인 각각에 맞는 자세가 이미 형성되어 있어서

따라해봐야 모조품입니다. 물론 자신에게 맞는 자세일수도 있지만요

산체스는 어렸을때부터 당구 천재라 불리며 프로에 데뷔했습니다

최근 기량이 좋지 않아서 안타까운 선수입니다 ㅠ

딕 야스퍼스

쿠드롱의 별명이 외계인 이라면

딕 야스퍼스의 별명도 굉장히 유명하죠 바로 ' 인간 줄자 ' 입니다 ㅋㅋㅋㅋ

인간줄자라는 별명이 생겼다는 것은 그만큼 샷이 정확하다는 거겠죠

야스퍼스는 네달란드 출신이며, 1967년생 입니다

브롬달에 이어 두번째로 세계 3쿠션 대회 우승 경력이 많고

어떠한 난구도 특유의 각재기로 성공시켜버리는

무시무시한 실력자 야스퍼스 입니다

.

.

.

4대천왕이 무서운 점은

최근 기복이 왔다갔다 거리긴 하지만

에버리지 2점이 넘는 퀄리티가 높은 경기를 많이 보여주고 있고

어쩔 때는 3점이 넘는 경기를 보여줄때도 있어요

그야말로 경이로운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르코 자네티 선수를 가장 좋아하지만

당구를 10년 넘게 치며 함께한 4대천왕이 생각나는 하루네요

 조재호 강동궁 최성원 이충복 허정한 김행직 김가영 이미래 등 한국선수들도 화이팅~!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