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앞산 - 안지랑, 현충로 앞산전망대 등산 코스 추천!

2019. 8. 9. 23:30정보

대구사람이라면 모두가 아는 앞산!

등산을 자주 하지는 않지만 일년에 몇번 가는데요

팔공산, 와룡산, 비슬산, 학산, 두류산, 앞산 등 대구에 있는 산은

함지산 빼고는 다 가본 것 같아요

그중에서 앞산을 제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전망대 때문입니다!!

와룡산 전망대 보다 앞산 전망대가 뷰가 훨씬 좋아요

앞산 전망대는 케이블카를 타고도 올라갈 수 있는데

케이블카는 성인 왕복 10500원이고

내려서 전망대까지 200~300m 걸어야 해요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 곳이에요

안지랑 역에 내려서

선지국 유명 맛집 대덕식당 쪽으로 걸어갑니다~!

달서4번인가 타면 바로 앞에서 내리실 수도 있어요

대덕식당 앞에서 이 고가도로 밑으로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등산로 입구가 보여요

사람들이 등산 준비를 하고 있을거에요

이곳에서 본 우방타워 ( 83 타워 )

요즘에는 앞산 카페들이 대세인데

오르다, 더 웨스틴 대구 등 인스타 핫플 카페들이 있어요

마음의 준비를 하고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다리가 하나 나오는데

이렇게 안내 표지판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아스팔트 도로, 산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등산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등산로 답게

굉장히 관리가 잘 되어 있어요 ㅎㅎㅎ

가로등도 있더라구요 밤에는 불도 켜주나 봅니다

역시 산을 왔으면

포장도로 보다는 산길로 가는게 제맛이죠

나무들이 햇빛도 가려주고

비록 여름이라 벌레가 많긴 하지만

수 많은 등산객들이 등반하고 있었어요

전망대에 다다르기 전에 절이 하나 있는데

휴식할 겸 절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등산 시작점에서 전망대까지 1.6km 였는데

생각보다 금방 전망대에 도착했어요ㅎㅎ

여름이라 더워서 천천히 오르긴 했지만

초보자들도 무사히 오를 수 있을 높이인 것 같습니다^^

너무 더워서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들도 사진을 엄청 빨리 찍고

케이블카 타러 가시더라구요 ㅋㅋㅋ

완전 땡볕이다 보니... ㅎㅎㅎㅎ

오랜만에 보는 앞산 전망대를 뒤로 하고

배가 고파 엄청난 속도로 하산했어요ㅋㅋㅋㅋ

대덕식당을 가려고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바로 옆 한우국밥 가게를 갔습니다!

.

.

앞산 근처에 살면 자주 올랐을텐데

와룡산이 가까워서 저는 와룡산을 자주 오르네요

저녁에 오르면 대구의 예쁜 야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