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등산 - 대구 성서 용산동 와룡산 등산 !!!

2019. 5. 12. 03:10기타

등산은 건강에 매우 좋은 고강도 운동으로써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등산을 많이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등산을 가는데

오늘은 자주가는 와룡산에 대해서 써볼게요

 

와룡산은 295m 밖에 안되는 낮은 산입니다

대구에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실건데요

개구리소년이 실종된 산으로도 유명하죠

 

저희 동네에 있기 때문에

가끔 운동하고 싶을때 와룡산에 오릅니다^^

 

주로 성산고등학교 쪽으로 올라갑니다

오늘은 친구와 갔는데

친구랑 와룡산을 온건 오랜만이네요 ㅎㅎ

가파른 나무계단이 환영인사를 합니다

예전에는 철계단이라서 위험했는데 안전하게 바껴서 좋네요

 

와룡산에서 멧돼지를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실제로 서식하는지 궁금하네요

gop에 있을때는 매일 보던게 멧돼지들인데 ㅎㅎㅎ

와룡산은 해발고도가 높지 않아서

등산을 첫 입문하시는 분들이 도전하기에 아주 좋은 산입니다

아마 헬기장 까지 30분 내외로는 다들 도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름에도 자주 갔었는데

날이 너무 더워지면 벌레가 너무 많아서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여름에는 러닝을 하러 금호강에 갑니다

 

오전에 갔는데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50대 이상의 분들이었고

20대도 몇몇 보였습니다

 

헬기장을 가뿐하게 찍고

와룡산 전망대를 보러 상리전망대로 향했어요

 

해맞이공원이라고 적혀 있는 곳이 와룡산 전망대입니다!!!

 

바로 여기인데

오늘 미세먼지 때문에 시야가 좋지 않아서

예전에 찍은 사진을 가지고 왔어요

전망대에 가면

칠곡 초입 팔달교 부터, 서대구 공단, 죽전동, 용산동

월성 상인 대곡

멀리는 범어동 까지도 보입니다

우방타워 83타워는 당연히 보이구요!!

 

앞산전망대 못지 않은 뷰를 보여주니

한번쯤 가보면 좋아요

 

상리봉을 갔다가 주차된 차 쪽으로 가야 했는데

 다시 헬기장으로 가려다 그냥 상리동 쪽으로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여기부터는 처음 가보는 곳이라 길이 새롭게 느껴졌어요

 

 상리동쪽으로 내려가는 길에

한컷~~~~ ㅋㅋㅋ

 

산행을 무사히 마치고

재미있는 토요일을 보냈습니다

!

 

다음은 앞산, 비슬산, 팔공산을 공략하러 가야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